SILENTSOFT
Published on

[WordPress] Windows에서 Apache + Tomcat 조합으로 설치하는 방법 (3/6)

Authors

PHP는 5.4.44 버전 이후 5.5부터는 Apache 2.2와 호환되지 않는다. 만약, 필자처럼 설치형 Apache가 아닌 전편에 따라 Apache 2.2를 구성한 경우 PHP는 꼭 php-5.4.44-Win32-VC9-x86 파일을 다운로드 하자. (마찬가지로 x64는 없다.)

Apache 2.4를 구성한 경우에는 최신 버전의 PHP를 다운로드 해도 되겠다. 하지만, 필자가 미리 삽질해본 결과 Apache 2.4에서는 무슨 짓을 해도 최신 버전(5.4.44 이후)의 PHP 모듈을 잘 로드하지 못했다. 본인의 정신 건강을 지키고 싶다면, 그냥 필자가 안내하는대로 진행하면 되겠다. (모험을 좋아하고, 최신 버전을 반드시 사용해야 할 이유가 있다면 굳이 안내하는대로 안해도 되지만, 정신 건강은 보장하지 못한다.)

Archives | Direct Link

다운받은 php 압축 파일을 해제하면 php5ts.dll 파일과 libssh2.dll 파일이 있는데, 이 파일들을 Apache 폴더의 bin 폴더로 복사하자. (지금 당장 필요한건 php5ts.dll 파일이지만, 나중에 어차피 WordPress때문에 libssh2.dll 파일을 복사해 와야한다. 그냥 지금 한꺼번에 하자.)

php 폴더 안에는 php.ini-development 파일이 있다. 이 파일을 php.ini로 이름을 변경하자.

이제부터 아래 설정들은 php.ini에 대한 설정이다. Ctrl+F로 찾아서 잘 바꾸면 되겠다.

절대 경로로 php 폴더안에 ext 폴더를 지정하자. \가 아닌 /임을 주의하자.

extension_dir = "H:/Web Server/php/ext"

기본 extension 설정들은 모두 주석 처리 되어있다.

MySQL 또는 MariaDB를 사용할 것이므로 아래 3개 extension에 대해 주석 해제하자.

extension=php_mysql.dll
extension=php_mysqli.dll
extension=php_pdo_mysql.dll

아래 4개 extension은 기본적으로 WordPress 테마를 다운받는다거나, 사진/파일 처리에 꼭 필요하다. 마찬가지로 주석 해제하자. (굳이 당장 지금 주석 해제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나중에 WordPress 기능이 안되서 구글링하다보면 결국 이 옵션에 수렴할 것이다.)

extension=php_curl.dll
extension=php_fileinfo.dll
extension=php_gd2.dll
extension=php_openssl.dll

이제 다시 Apache의 conf/httpd.conf로 돌아가서 파일의 가장 끝에 아래 설정들을 추가하자.

LoadModule php5_module "H:/Web Server/php/php5apache2_2.dll"
AddType application/x-httpd-php .php
PHPIniDir "H:/Web Server/php"

참, 절대 경로는 알아서 잘 수정하길 바란다.

4편에서는 MariaDB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하여 다루겠다.